‘제조혁신기반인 뿌리기술개발’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제조혁신기반인 뿌리기술개발’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정현제 기자
  • 승인 2019.07.22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주력산업 품질대응 뿌리기술개발사업’기술수요조사 실시
▲ 산업통상자원부

[아이콘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6월‘제조혁신기반인 뿌리기술개발사업’이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내년도 연구개발 지원과제 기획을 위한 기술 수요조사를 22일 실시했다.

금년 상반기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뿌리기술개발사업은 ‘뿌리산업 일자리 생태계 조성방안 이행 사업으로, 해외 글로벌 선도기업과의 기술 간극을 극복하는 뿌리기술의 개발을 통해 기존 국내 뿌리기업의 내수시장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기업 가치사슬 진입 활성화를 위한‘글로벌 주력산업 품질대응 뿌리기술개발사업’으로 추진한다.

과기부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규모는 총 사업비 1,773억원으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총 5년 사업으로 결정됐다.

산업부는 금년말 국회에서 2020년도 예산이 확정 되는대로, 바로 뿌리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내년도 지원과제 기획을 위한 기술 수요조사를 전담기관을 통해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뿌리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수요분야인 3개 산업분야 13개 모듈과 관련있는 171개 부품과 연관된 뿌리기업과 관련 학·연의 실질적인 기술 수요를 폭넓게 수렴하고자 한다.

산업부는 주력산업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좌우하는 국가 기반산업인 뿌리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해, “세계 4대 제조강국” 도약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