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부터 국내외 자급제 단말기 오픈마켓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
“ 이제부터 국내외 자급제 단말기 오픈마켓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
  • 정현제 기자
  • 승인 2019.05.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뉴스] 방송통신위원회는 9일 부터 국내외 자급제 단말기의 오픈마켓 가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픈마켓 가격을 포함한 이동통신 단말기 국내·외 가격 정보는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그간, 방송통신위원회는 국내·외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출고가와 제조사의 자급제 단말기에 대한 가격정보를 제공해 왔으나, 일반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가격정보도 제공해 달라는 요구가 있어 추가로 조사해 공개하게 됐다. 다만, 오픈마켓의 경우 가격검색 시점에 따라 판매자별, 색상별, 언어별로 다른 가격이 존재하며 공급수량도 다양해 게시된 정보가 이용자가 실제로 검색한 정보와 다를 수 있다.

먼저, 오픈마켓은 17개 국가별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사이트가 선정됐다.. 공개 단말기종은 글로벌 제조사의 최신 플래그쉽 단말기 1종씩이며, 금번에는 2종을 공개한다. 또한, 오픈마켓에 올라온 가격은 조회시점에 따라 가격변동이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최저가격과 최고가격으로 표시하기로 했다.

금번 조사결과 대부분의 나라에서 최저가를 기준으로 오픈마켓의 가격이 제조사 게시가격에 비해 저렴하거나 동일했다. 우리나라는 제조사 게시가격과 비교할 때 갤럭시S10은 동일했고, 아이폰XS는 약간 저렴하게 나타났다.

향후,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이용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가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유통채널의 가격정보를 제공하면서 자급제 단말기의 오픈마켓 유통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